경기도, 경기일자리재단 정책 아이디어 공모

2016-06-02 08:45

[경기북부청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가 일자리재단의 본격적인 출범을 앞두고, 오는 21일까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도의 ‘일자리재단’이란 도민들에게 맞춤형 통합취업서비스 제공을 위해 경기도의 일자리 관련 공공 서비스를 한데 모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일종의 ‘일자리 총괄 거버넌스’를 말한다.

구체적으로, 일자리센터, 여성능력개발센터, 북부여성비전센터, 기술학교 등 도내에 산재된 일자리 관련 유관기관을 하나로 통합하는 컨트롤 타워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공모는 ‘아이디어’와 ‘지원정책’ 등 2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우선, 아이디어 분야에서는 여성, 장애인, 노인 등 계층별 특성을 반영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방안이나 기업·구직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효과적인 일자리 창출방안을 담고 있어야 한다. 지원정책 분야에서는 일자리창출을 지원함은 물론, 일자리정책들을 효과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각종 지원정책들을 다뤄야 한다.

일자리재단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3인 이내의 팀을 구성해 지원해도 무방하다. 신청방법은 경기도 공식 홈페이지(http://www.gg.go.kr)에서 응모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오는 21일까지 이메일(idea@gg.g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도는 제출된 정책 아이디어에 대해 1차 서면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200만원, 장려상 150만 원 등 시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오는 8월 중 열릴 예정인 재단 출범식 에서 본인의 아이디어를 발표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허승범 경기도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함은 물론, 재단 설립의 취지를 널리 알림으로써 경기일자리재단 사업 활성화에 큰 윤활유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일자리재단 설립추진단(031-8008-865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