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일자리재단 정책 아이디어 공모
2016-06-02 08:45
도의 ‘일자리재단’이란 도민들에게 맞춤형 통합취업서비스 제공을 위해 경기도의 일자리 관련 공공 서비스를 한데 모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일종의 ‘일자리 총괄 거버넌스’를 말한다.
구체적으로, 일자리센터, 여성능력개발센터, 북부여성비전센터, 기술학교 등 도내에 산재된 일자리 관련 유관기관을 하나로 통합하는 컨트롤 타워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공모는 ‘아이디어’와 ‘지원정책’ 등 2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우선, 아이디어 분야에서는 여성, 장애인, 노인 등 계층별 특성을 반영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방안이나 기업·구직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효과적인 일자리 창출방안을 담고 있어야 한다. 지원정책 분야에서는 일자리창출을 지원함은 물론, 일자리정책들을 효과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각종 지원정책들을 다뤄야 한다.
일자리재단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3인 이내의 팀을 구성해 지원해도 무방하다. 신청방법은 경기도 공식 홈페이지(http://www.gg.go.kr)에서 응모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오는 21일까지 이메일(idea@gg.g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도는 제출된 정책 아이디어에 대해 1차 서면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200만원, 장려상 150만 원 등 시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오는 8월 중 열릴 예정인 재단 출범식 에서 본인의 아이디어를 발표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허승범 경기도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함은 물론, 재단 설립의 취지를 널리 알림으로써 경기일자리재단 사업 활성화에 큰 윤활유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일자리재단 설립추진단(031-8008-865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