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기간 대화 생성 7400만건
2016-05-31 16:31
[사진제공=페이스북]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페이스북이 지난 29일 열린 2015-2016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과 관련해 페이스북에서 관측된 전 세계 축구 팬들의 활동에 대해 공개했다.
이탈리아 산시로 스타디움에서 열린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레알 마드리드는 통산 11번째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AT 마드리드를 상대로1-1 무승부로 전후반을 마무리한 뒤, 승부차기에서 5-3으로 승리한 레알 마드리드의 선전과 더불어 페이스북에서 결승전을 언급한 사람들은 2700만명이 넘는다. 또한 총 7400만 건 이상의 관련 게시물, 좋아요, 공유 및 댓글이 생성됐다.
결승전이 펼쳐지는 순간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선수는 승부차기에서 레알 마드리드의 마지막 키커로 나서 득점에 성공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였다. 호날두는 결승전이 끝난 뒤 우승 트로피 ‘빅 이어’에 입을 맞추는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리며 팬들에게 “사랑한다(Love you)”라는 메시지를 전했고, 이 게시물은 413만 건이 넘는 좋아요, 최고예요, 멋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결승전에 대해 가장 뜨거운 관심을 보인 국가는 브라질, 멕시코, 인도네시아, 스페인, 미국 순으로 나타났다. 프리메라리가를 대표하는 두 클럽의 대결이니만큼 스페인에서만 14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350만건 이상이 관련 대화를 생성해 레알 마드리드와 AT 마드리드가 스페인에서 차지하고 있는 위상을 다시 한 번 방증했다.
페이스북으로 보는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하이라이트는 아래 목록을 통해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