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대표 홈페이지와 모바일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2016-05-26 16:22

김해시 홈페이지와 시정 통합 모바일 서비스가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했다.[사진=김해시]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김해시는 대표 홈페이지(http://www.gimhae.go.kr/)와 시정 통합 모바일서비스(http://m.gimhae.go.kr/)가 최근 미래창조과학부가 시행하고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심사하는 ‘콘텐츠 제공 서비스 품질인증(G)마크’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은 콘텐츠와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신뢰하고 쉽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사이트를 선정해 품질 인증(G)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김해시 대표 홈페이지와 시정 통합 모바일서비스는 김해시 전체 시정에 대해서 시민들이 쉽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구축하였으며, 서비스기술‧서비스기반‧고객관리 3가지 영역에 대해 종합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에 선정됐다.

선정된 기관은 향후 2년간 인증마크를 사이트에 실을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김해시 장일권 정보통신과장은 “대표 홈페이지 및 시정 통합 모바일서비스를 통해 제공되고 있는 각종 콘텐츠가 정부로부터 인정 받은 것은 의미가 매우 크다”며 “앞으로 보다 질 높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