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하우스 미리보기] 롯데건설 ‘신동탄·화성동탄2 롯데캐슬’, 올해 첫 뉴스테이 단지로 ‘주목’(영상)

2016-05-19 16:20
올해 첫 ‘뉴스테이’ 입주자 모집…롯데건설, 화성서 2개 단지 1700여가구 공급

롯데건설이 분양하는 '신동탄 롯데캐슬' 뉴스테이 단지의 84㎡ 타입 주방 전경. [사진=김종호 기자]


아주경제 김종호 기자 = “뉴스테이로 공급하는 신동탄·화성동탄2 롯데캐슬 두 단지는 4년 이상 장기계약 시 연간 임대료 상승률이 0%입니다. 최소 8년간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데다, 필요에 따라 같은 단지 내 다른 면적 또는 타 지역 롯데캐슬 뉴스테이 단지로 이동도 가능합니다. 롯데그룹 계열사 연계를 통한 가전제품 렌탈은 물론, 조식서비스, 카셰어링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고성영 롯데건설 임대사업부문 책임)

롯데건설이 이달 경기도 화성시에서 올해 첫 ‘뉴스테이(기업형임대주택)’의 입주자 모집을 시작한다. ‘신동탄 롯데캐슬’과 ‘화성동탄2 롯데캐슬’이 그 주인공이다.

신동탄 롯데캐슬은 화성시 반월동 111-4(대지면적 6만1291㎡)에 지하 2층~지상 28층, 13개 동, 총 1185가구 규모로 건설된다.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구성이다.

단지에서 500m 거리에 삼성전자, 1.5km 거리에 삼성디스플레이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어 입주수요가 풍부하다. 200m 거리의 롯데 빅마켓과 1.8km 거리의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신설되는 인덕원~수원 복선전철 반월역(예정)이 자동차로 2분 거리에, 경부고속도로 기흥동탄IC가 3분 거리에 있어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화성동탄2 롯데캐슬은 동탄2지구 A95블록(대지면적 4만4347㎡)에 지하 1층~지상 20층, 9개 동, 전용 74~84㎡, 총 61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바로 옆에 1만㎡ 이상의 체육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며, 초·중·고 예정부지가 있어 교육 여건이 우수하다.

동탄2신도시 주요 도로망인 동탄 순환대로가 자동차로 2분 거리에 개통예정으로, 5분 거리의 KTX·GTX 동탄역 및 3분 거리의 경부고속도로 등과 연결돼 서울 강남권 접근성이 뛰어나다.

롯데건설은 해당 뉴스테이 단지에 ‘캐슬링크’ 서비스를 도입한다. 필요에 따라 같은 단지 내 다른 면적으로 이동은 물론, 다른 지역의 롯데캐슬 뉴스테이 단지로 이동이 가능한 서비스다.

맞벌이 부부를 위한 아이돌봄 서비스와 카셰어링 서비스, 조식배달 서비스 등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입주민 전용 멤버쉽 카드나 저렴한 생활가전 렌탈서비스도 입주민이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건설의 첫 뉴스테이인 만큼 높은 주거품질과 다양한 특화 서비스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동탄 롯데캐슬과 화성동탄2 롯데캐슬 청약일정은 이달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 일반공급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7일이다.

롯데건설은 뉴스테이 입주자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4년 이상 장기계약 시 4년간 임대료 인상률 0% 혜택을 제공한다.

뉴스테이는 주택소유 여부와 소득수준에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에 참여할 수 있다. 교육과 문화, 의료 등 7개 분야의 재능기부자를 대상으로 하는 특별공급은 롯데건설 모델하우스(화성시 능동 643-1)에서, 일반공급은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롯데건설이 분양하는 '신동탄 롯데캐슬' 뉴스테이 단지 조감도 [이미지=롯데건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