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티맥스소프트, ‘웹투비 5’ 신제품 출시…"고성능 신규 아키텍처 업그레이드"

2016-05-09 10:10

티맥스소프트, ‘웹투비 5’ 신제품 출시…고성능 신규 아키텍처 업그레이드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티맥스소프트 웹서버 ‘웹투비(WebtoB)’가 2005년 ‘웹투비 4’ 출시 이후 10년 만에 고성능 신규 아키텍처의 메이저 버전으로 재탄생 했다.

티맥스소프트(대표이사 장인수)는 새로운 아키텍처와 효율적인 기능 개선으로 성능이 대폭 향상된 웹서버 ‘웹투비 5’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웹투비 5’는 ‘멀티스레드(Multi-Thread)’를 기반으로 한 프로세스 방식의 고성능 아키텍처를 구현했다. 멀티스레드 구조는 동시에 처리 가능한 최대 사용자 수를 증가시켰으며 기존 버전 대비 성능이 20% 이상 크게 향상됐다.

또한 기존 SSL(Secure Sockets Layer)의 보안 취약점을 개선하여 보안을 한층 강화했다. 서버 간 통신 암호화에 사용하던 오픈소스 기반의 OpenSSL을 자체 개발한 WBSSL로 교체함으로써 기존 보안 취약점으로 인해 발생한 빈번한 패치 문제를 해결했다.

이와 함께 멀티스레드 기반의 새로운 아키텍처 반영으로 웹투비와 자사 웹애플리케이션 서버(WAS) ‘제우스(JEUS)’ 간 SSL 통신 역시 다중처리가 가능해 성능이 크게 증대됐다.

이번 ‘웹투비 5’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에는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들도 대거 추가됐다. 타 WAS와의 연동 시 복수의 인스턴스를 연계하는 기능을 비롯하여, 전송 파일 형식에 관계없이 웹 페이지를 통한 파일 업로드와 디렉토리 생성 및 조회 등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연동 로직 처리 시 성능 및 안정성이 강화됐다.

티맥스소프트는 이번 웹투비의 메이저 버전 제품 출시를 계기로 국내 WAS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를 점유하고 있는 ‘제우스’와 함께 보다 고도화된 아키텍처와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시장 1위의 입지를 굳혀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티맥스소프트는 현재 웹투비를 사용 중인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웹투비 5’ 버전 업그레이드에 대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올해 12월까지 실시되며 해당 기간 내 이용 시 버전 업그레이드에 대한 비용을 15%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장인수 대표이사는 “새로운 아키텍처 적용 및 효율적인 기능 개선이 이루어진 신제품 ‘웹투비 5’ 출시로 고객에게 진보된 기술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