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미디어문화센터, 국제단편영화제 2016 순회상영전 개최
2016-04-28 11:13
-오는 29일부터 서천미디어문화센터 3층 시사실에서 상영-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대표적인 국제단편영화제인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Asiana International Short Film Festival, 이하 ASIFF)의 순회상영이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서천군미디어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올해 아홉 번째로 진행되는 ASIFF 순회상영전은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와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그리고 지역 미디어센터의 협력 하에 화제작들을 상영하는 행사로 2015년 ASIFF 수상작 및 화제작으로 구성된 3개의 프로그램이 서천, 서울, 광주, 진주, 천안, 청주 등 9개 도시 16개 상영관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상영작은 국제경쟁부문 대상 수상작인 ‘체인’을 비롯해 국내경쟁부문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한 홍기원 감독의 ‘타이레놀’, 국제경쟁부문 아시프 락상을 수상한 ‘면적 제로’, 관객심사단상을 수상한 ‘훈계’ 등으로 자세한 상영작 소개는 미디어문화센터 홈페이지(http://mediasp.kr/web/hom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ASIFF 순회상영전은 단편영화에 대한 지역민들의 수요나 정보가 부족한 상황에서 국내외 우수 단편영화를 소개하고 지역 영상문화의 수준을 높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한편 현재 미디어문화센터 내 기벌포 영화관에서는 전 세계에서 최초로 한국에서 먼저 27일 개봉한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를 비롯해 시한부 판정을 받은 친구의 마지막 소원을 이뤄주기 위해 나선 친구들의 좌충우돌 첫 경험 프로젝트를 담은 영화 ‘위대한 소원’(남대중 감독)과 시간이탈자, 해어화 등이 상영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