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대학생 창업마인드 확산 위한 PSV창업스쿨 운영

2016-04-26 07:54
전국 대학생 대상으로 다음 달 1일까지 모집

[제10회 PSV창업스쿨]


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대전 한밭대 창업보육센터(센터장 이호철)는 대학생들의 우수한 창업아이템 사업화 유도와 잠재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겸비한 창업자 육성을 위한 ‘PSV(Pre-Star-Venture) 창업스쿨' 참가자 100명을 다음 달 1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PSV창업스쿨은 창업을 처음 시도하려는 대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으며 주요 교육 내용은 기업가 정신, 소비자 심리의 이해, 사업계획서 작성법 특강, 창업 토크콘서트, 팀별 케이스 사례 분석 및 시뮬레이션 등이다.

특히, 먼저 PSV창업스쿨을 통해 교육 받고 창업에 성공한 선배들을 만날 수 있는 ‘창업 토크콘서트’는 창업 과정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 등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예정이다.

한밭대 PSV창업스쿨은 올해로 11회째 열리는 만큼 매회 거듭될수록 유용하고 탄탄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참가하는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

올해 PSV창업스쿨은 5월 13~14일까지 2일간 KT인재개발원(대전 소재)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 자격은 전국 대학생으로 참가신청은 창업보육센터 홈페이지(http://bi.hanbat.ac.kr)에서 할 수 있다.

한편, PSV창업스쿨과 연계한 ‘창업경진대회’는 5월 16일부터 25일까지 접수가 진행되며 내·외부 전문가에 의한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선발하게 된다.

최종 선발된 팀 중 4팀은 선진벤처 집적지역 해외 연수를 통해 글로벌 창업에 대한 시야를 넓힐 기회도 갖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