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찾아가는 기업시책 설명회 연중 수시 운영

2016-04-24 11:56

[파주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파주시(시장 이재홍)는 관내 중소기업에 필요한 각종 기업시책 안내를 위해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경제단체를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기업시책 설명회’를 연중 수시 운영하고 있다.

시는 매년 1월,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기업시책 설명회를 갖고는 있지만 시간과 거리한계로 참석하지 못한 기업들은 지원시책을 모르거나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있어 정보 부족에 따른 애로를 겪고 있었다.

이러한 기업의 애로 해결을 위해 올해부터 경제단체에 직접 방문해 기업지원시책 정보를 설명하고 있다.

특히, 이달부터는 다양한 기업지원시책 정보제공을 위해 유관기관에 협조를 얻어 합동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으로 경기신용보증재단 파주지점,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경기테크노파크 등의 유관기관이 참여하게 된다.

또한, 설명회 후 기업애로 상담도 병행 운영해 기업별 맞춤형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설명회를 희망하는 경제단체는 일시, 설명을 원하는 기관 등을 선정해 희망일로부터 15일전에 파주시청 기업지원과 기업SOS팀(☎031-940-4531) 또는 파주시 기업SOS넷(http://paju.giupsos.or.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지난 1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지원시책 문자알림서비스에는 약 500여개 기업이 신청하여 기업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