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어버이연합 의혹…특정 경제 세력이 나라 전체에 영향 미치려는 시도"
2016-04-22 11:02
그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사실 제가 지속적으로 경제민주화를 강조하는 것도 바로 그런 사태가 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경제민주화가 특정 경제 세력이 모든 걸 지배하는 사회가 되면 우리나라 민주주의 발전도 저해되고 아룰러 경제 효율을 잠식하는 데도 크게 기여할 수밖에 없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이번 사태를 정부는 그냥 가만히 보고있을 게 아니라 다시는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 철저히 규명해 국민 앞에 소상히 밝혀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그는 또 최근 화두가 된 부실 기업 구조조정 문제와 관련해서도 "솔직히 얘기해서 야당 입장에서는 구조조정을 실질적으로 집행할 수 있는 게 없다"면서 "일단은 정부 스스로가 현재 우리나라의 경제 상황에 대한 인식을 철저히 해 중장기적으로 한국 경제가 효율과 안정을 동시에 추구하려면 어떤 방향으로 경제 정책을 펼쳐나갈지 청사진을 제시하면 그에 따라 협력할 건 협력하고 그렇게 할 것"이라며 "정부 스스로가 일단 면밀하게 현 상황을 인식하고 제대로된 구조조정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해주길 바란다"고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