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코’ 출신 대디제이, 드라마 ‘우리집 꿀단지’ OST ‘여기 내가 있어요’ 공개

2016-04-21 09:34

[사진=더하기 미디어 제공]

아주경제 박영욱 기자 = KBS드라마 ‘우리집 꿀단지’ OST에 대디제이(본명 김지훈)가 합류했다.

2012년 M.net ‘보이스 코리아 시즌1’ 출신의 대디제이는 이듬해 3월 싱글 ‘내게 온다’를 발표하며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다.

대디제이는 이번 드라마 ‘우리집 꿀단지’ OST 수록곡 ‘여기 내가 있어요’를 통해 아련한 감성과 성숙한 절제미를 동시에 표현해 내며 탁월한 음악적 역량을 선보였다.

특히 감성적인 멜로디에 애잔한 스트링 라인이 절묘한 조화를 이끌어낸 이 곡은 드라마 여러편의 드라마 OST 프로듀서로 활동해 온 강우경이 작사, ‘프로듀사’, ‘송곳’, ‘응답하라 1988’ 등의 곡 작업에 참여한 ‘장안의 화제’가 작곡했다.

‘보이스 코리아’ 출연 당시 국문학 석·박사 이력으로 ‘노래하는 국어선생님’으로 화제를 모은 대디제이는 실용음악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후 SBS ‘청담동스캔들’ KBS1 ‘고양이는 있다’ 등의 OST를 통해 음악 활동을 이어온 그는 지난해 11월 송하예와 듀엣곡 ‘약속해줘’를 발표해 눈길을 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오랜 기간 동안 스스로 노력을 통해 가수 활동의 영역을 일구어 온 대디제이는 발표하는 OST 곡마다 시청자 감동을 안기며 호응을 얻었다”며 “지고지순한 사랑을 노래한 ‘여기 내가 있어요’ 또한 그의 음색과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반향을 예고한다”고 밝혔다.

한편 KBS 드라마 ‘우리집 꿀단지’ OST Part.20 대디제이의 ‘여기 내가 있어요’는 21일 정오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