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TP, '2016년 SW 마에스트로 과정' 제7기 연수생 모집
2016-04-18 10:23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는 18일 소프트웨어(SW) 분야 대한민국 최고급 인재를 양성하는 SW마에스트로 과정 7기 연수생과 멘토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짧은 기술주기와 높은 전문성이 요구되는 SW분야에 필요한 기술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SW역량, 창의력, 열정을 검증받은 연수생을 대상으로 각 분야 최고 전문가인 멘토가 현장의 살아있는 노하우를 직접 전수함으로써 SW 산업을 이끌어갈 최고급 인재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SW마에스트로 7기 연수생은 모바일, 보안, 검색 등 SW개발 전 분야에 걸쳐 총100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학력 제한없이 2001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SW 전 분야에 걸쳐 풍부한 프로젝트 관리 경험 및 뛰어난 통찰력을 갖춘 최고 전문가도 모집하고 있는데, 최신 기술 및 현장의 요구를 직접 전달하는 기술 전문 멘토 역할을 부여 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2010년부터 500여명의 고급인력 양성 및 48명의 인증자를 배출했으며, 추가적으로 수료생 중 63명(13.1%) 벤처창업(370명 고용창출), 34명 특허출원 등의 성과를 도출 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 공헌 해왔다.
최령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인재양성단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통신 산업 수요에 부합하는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능력중심의 SW창의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올해는 멘토단의 고도화 및 교육과정 개선 등을 통해 최고급 SW인재를 육성하는 제도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