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충청북도 '지역개발 기본협약' 체결
2016-04-18 10:22
지역전략산업 육성 및 연계사업 발굴 등 협력
![LH-충청북도 지역개발 기본협약 체결](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6/04/18/20160418102205910846.gif)
아주경제 노경조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8일 충북도청에서 충청북도와 '지역개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LH가 보유한 지역개발 전문성과 노하우를 활용해 충북의 미래발전을 도모하고, 지역전략산업 육성 및 연계사업을 발굴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협약서에는 충북도의 중장기 종합발전과 상호 교류협력, 지역전략산업 육성 및 연계사업 발굴, 저렴한 산업단지 조성, 화장품 뷰티 사업 추진에 두 기관이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LH는 지난해 부천, 원주, 안성 등 8개 지자체와 지역개발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수요에 맞는 개발사업을 발굴·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지역발전계획‧도시공간계획 공동수립 등 지역의 장기발전계획과 개발방향을 제시하는 '지역개발 지원기구'의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개발 패러다임이 지자체·주민 중심의 보텀업(Bottom-up) 방식으로 변화하는 상황에 맞춰 지자체와 공동으로 '맞춤형 지역종합계획'을 먼저 수립하고, 추후 실현 가능한 연계개발을 추진한다는 목표다. 또 지역개발 플랫폼 제공자 역할을 통해 지역에 특화된 발전 전략을 수립·시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