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교통본부,『2016년 수도권 교통정책 제안공모』추진
2016-04-01 10:42
6월 30일까지 수도권 교통발전을 위한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접수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수도권교통본부(본부장 김승희)는 시민과 함께하는 수도권 광역교통체계 구축을 위해『2016년 수도권 교통정책 제안공모』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이용자 관점에서 수도권 광역교통체계를 점검하고, 대중교통 이용활성화 등 수도권 교통발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민들로 부터 제안 받는 것으로, 수도권 교통발전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대중교통 이용편의 증진방안 △광역버스 노선체계 개선방안 △광역환승센터 구축 및 정류장 정비 운영방안 △간선급행버스 이용 활성화 방안 △승용차 이용수요 대중교통 전환 방안 △간선급행버스 노선 우선신호 및 교통신호시설 개선방안 △광역버스 정류소 편의시설 개선방안 등 수도권 교통정책과 관련된 주제 로 자유로이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신청은 오는 6월 1일부터 30일까지 수도권교통본부 홈페이지(www.mta.go.kr) 소통마당 메뉴의 정책제안 공모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접수된 제안은 심사를 거쳐 8월중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결과 채택된 정책제안에 대해서는 수도권교통본부장의 표창과 함께 금상 1편 250만원, 은상 2편 각 120만원, 동상 2편 각 60만원, 장려상 3편 각 3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관련부서와 협의 를 통해 실질적으로 정책에 반영하도록 할 계획이다.
수도권교통본부 김승희 본부장은 “시민 여러분께서 수도권 광역 교통발전을 위해 꼭 필요하고 평소에 개선 되었으면 하는 사항을 우리본부와 함께 고민하여 교통정책에 반영한다면 그 시행효과는 배가 될 것이라 생각되며, 이번 제안공모에 수도권 교통발전에 관심 있는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