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도서관, 관내 종합병원과 상호교류협약 체결

2016-04-01 09:24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 도서관센터는 ‘아주 특별한 책의 도시, 고양’ 정책의 일환으로 지난달 31일 관내 종합병원 두 곳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협약을 맺은 기관은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강중구)과 동국대학교 일산병원(병원장 오민구)으로 정보자료 공동 이용 및 문화프로그램 교류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도서관 측에서는 음악회, 인형극 등의 공연 지원과 찾아가는 그림책 읽어주기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며 환우들이 도서관을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도서관 이용안내 및 상황별 도서 목록 등을 제공한다.

병원 측에서는 의사, 간호사 등 전문직 종사자가 직접 도서관으로 찾아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진로 및 직업 관련 강좌,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한 건강강좌 등을 운영한다.

도서관센터는 ‘아주 특별한 책의 도시, 고양’ 조성을 위해 지난해 12월 4개 대학과 자료공유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앞으로 학교도서관, 사립도서관, 특수도서관 등 관내 도서관과 협력할 예정이다.

·한편,·‘아주 특별한 책의 도시, 고양’은 고양시 도서관에서 추진하는 103만 시민 동참형 독서진흥 프로젝트로 독서 인프라 조성, 독서진흥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