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새천년 경북 발전을 위한 제안 공모...5월 19일까지
2016-03-31 11:11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경북도는 신도청시대 경북발전을 위한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오는 5월 19일까지 ‘상상파워! 새천년 경북 제안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도민들의 생활 속 아이디어부터 정책 제안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생각들을 도정에 반영해 도민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한 취지로 시행됐다.
공모는 경제 활성화, 문화·관광산업 육성, 주민편익 증진, 기타 행정능률 향상 등 분야에 구애받지 않고 지역발전을 위한 모든 것을 제안할 수 있으며, 경북도 홈페이지(www.gb.go.kr)의 도민행복제안 또는 국민신문고 공모제안(www.epeople.go.kr)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능률성, 경제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최종 채택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창안등급에 따라 도지사 표창과 부상(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200만원, 장려 50만원)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관용 도지사는 “신도시로 도청이 이전함에 따라 신도청시대를 이끌어 갈 새로운 원동력이 필요하며, 그 원동력은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라고 강조하며 “도민들의 상상력이 도정과 함께하면 새로운 경북시대를 열어갈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도 도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우리지역의 통합, 화합, 단합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