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 ‘부패 제로, 클린 교육 확산' 선포

2016-03-29 10:50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철)이 29일 관내 초·중학교 교장과 교육지원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투명하고 깨끗한 군포의왕교육 실현을 위한 ‘부패제로’ 확산 선포식 등을 실시했다.

이날 군포의왕 관내 학교장들은 이날 ‘부패제로’ 확산 선포식을 통해 공직사회의 부정부패를 없애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국민들의 모범이 되겠다고 다짐하면서 청렴의지를 담은 서약서를 신 교육장에게 전달했다.

신 교육장은 청렴 무결점 군포의왕교육을 선포하고 “교육기강을 해치는 그 어떤 비리도 용납하지 않을 것인 만큼 굳은 의지로 교육공동체가 서로 손을 맞잡고 나가자”고 강조했다.

또 “군포의왕 교육가족의 청렴의지와 무한한 실천 노력을 바탕으로 ‘부패제로, 클린 교육의왕교육’ 구현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손포식에 이어 ‘청렴과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청렴나눔교육연구소 이강숙 대표의 청렴정책강의가 진행됐다.

이 대표는 강의에서 우리나라 부패인식지수, 공무원 행동강령,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안내 등을 통해 학교장들의 청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이끌어내어 청렴의지를 고취시켰다.

한편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이번 선포식과 청렴교육을 시작으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선도학교 운영」,「청렴엄마 지킴이 운영」, 「학교현장을 찾아가는 청렴교육」 등 학교현장과 연계한 청렴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