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대중문화예술을 빛낸 사람을 추천하세요
2016-03-22 07:43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이 올해 대중문화예술을 빛낸 사람을 찾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6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이하 대중문화예술상)’의 주인공을 찾는 추천접수를 내달 15일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대중문화예술상은 우리나라 대중문화예술의 발전과 한류 확산에 주도적인 역할을 한 대중문화예술인 및 산업 종사자에게 주어지는 최고 권위의 포상이다.
추천대상은 해당 분야에서 공적을 쌓은 자, 해당년도 해당분야에서 혁혁한 업적을 이룬 자, 동 업계에 종사하면서 대중문화발전 등에 현저히 기여한 자, 사회의 귀감이 되는 선행 등으로 건전한 사회풍토 조성에 기여한 자 등 요건을 갖춘 대중문화 예술인 및 산업 종사자다.
대중문화예술상 추천방법은 추천 대상자의 일반 현황, 공적약술서 등을 작성해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정용 콘텐츠진흥2본부장은 “대중문화예술인의 노고를 재조명 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인만큼 많은 관심과 각계의 자발적인 추천을 부탁드린다”며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이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인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은 2010년 첫 시행된 이후 그동안 가수·배우·희극인·성우·모델 등 총 181명의 대중문화예술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시상식은 10월 국립극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