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로 우리 물의 재발견"…미래부·강원도, 22일 '좋은 물 포럼' 개최

2016-03-21 12:00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와 강원도는 과학기술을 통해 우리나라 좋은 물의 가치를 모색하는 자리를 공동으로 마련했다.
 

 

미래부는 22일 UN이 지정한 24번째 ‘세계 물의 날’을 맞아 강원도 춘천에서 '좋은 물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산·학·연 전문가 및 지자체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나라 좋은 물의 발전 전략을 모색했다.

우선 ’과학기술을 통한 우리나라 좋은 물의 가치 고도화‘ 라는 주제 하에 미래부에서 기획연구 중인 ‘좋은 물 연구 활성화 방안(가칭)’의 주요내용을 소개했다. 이어 물 연구 분야 전문가의 초청 강연과 산·학·연 전문가들의 패널토론이 진행됐다.

미래부 관계자는 "이번 포럼에서 나온 전문가 의견과 관계기관 의견 등을 종합해 '좋은 물 연구 활성화 방안'을 수립하고, 향후 시범사업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미래부에서 기획연구 중인 ‘좋은 물 연구 활성화 방안’은 △안전한 물 확보를 위한 기술개발 △물의 분자화학적 특성 평가 △좋은 물의 산업(식품, 화장품 등) 원료 활용기술 개발 등 R&D 과제를 도출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