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클린 리더쉽 청렴 특강

2016-03-17 13:10

[사진제공=의왕시청 ]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17일 청렴교육 전문 기관인 청렴윤리교육센터 WAR의 박연정 강사를 초빙해 시와 의왕도시공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의식 강화를 위한 청렴특강을 실시했다.

‘청렴한 조직을 이끄는 클린 리더십’ 이란 주제로 열린 이날 교육은 전 직원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의왕시를 만들기 위해 청렴도 향상에 대한 과제 인식 및 관점을 전환할 수 있는 사례중심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 전 직원이 조직의 청렴도 향상을 함께 고민해 보고 동시에 개인의 청렴의식을 스스로 점검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팀장급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간부 직원들의 관점 전환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했다.

조직의 청렴도는 개인의 노력이 아닌 전 직원의 인식 전환과 실천에 따라, 나타나는 결과물로 공직자 개개인의 올바른 공직관 정립이 반드시 필요함을 거듭 강조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팀장급이상 간부공직자가 우선적으로 조직의 청렴도를 고민하고 청렴을 실천할 수 있는 관점 전환의 계기가 됐다”며,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통한 신뢰받는 행정으로 우수 청렴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