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주니퍼네트웍스와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2016-03-11 15:39

레노버 CI[사진=레노버 제공]
아주경제 한아람 기자 = 레노버가 네트워크 기업인 주니퍼네트웍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제품과 기술 포트폴리오에서 시너지를 창출해 엔터프라이즈 및 웹스케일 고객들을 위한 차세대 컨버지드(converged), 하이퍼컨버지드(hyper-converged), 하이퍼스케일(hyper-scale) 데이터센터 인프라 솔루션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고객들에게 보다 빠른 시간 내에 애플리케이션 가치를 실현하는 동시에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간소하고 유연한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양 사의 공통된 비전을 반영한 것이다.
주니퍼는 라우터, 스위치, 네트워크 관리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보안 제품 및 SDN(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기술 등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고객들은 주니퍼의 네트워크 분야에 대한 강점과 레노버의 x86 서버 안정성과 네트워크 액세스에 대한 리더십을 모두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양사 고객들은 이를 통해 관리가 용이하고 확장성이 뛰어나며 단순한 데이터 센터 인프라를 개발할 계획이다.
주니퍼네트웍스의 CEO(Chief Executive Officer)인 라미 라힘(Rami Rahim)은 “레노버와의 협력으로 JunosOS 및 콘트레일 기반 IP 네트워킹 포트폴리오가 가진 모든 역량을 활용해 중국은 물론 전 세계 고객들에게 차세대 컨버지드, 하이퍼컨버지드 및 하이퍼스케일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