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제6기 강소농 경영개선 심화 교육 실시

2016-03-08 11:13

[파주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파주시(시장 이재홍)는 제6기 강소농 교육생 90명을 대상으로 지난 4일 농업과학관 대강당에서 조농업경영컨설팅 연구소( 대표 조규석) 주최로 강소농 경영개선 심화 교육을 실시했다. 농가 경영개선을 통한 소득증대 및 경영 안정화 등 농촌활력화에 대한 사회적 요구 증가에 따라 계획한 것이다.

강소농 경영개선교육은 농촌진흥청 주관에 따라 국가적으로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6년째로 접어들고 있으며, 파주시는 지난해까지 390여명의 강소농교육 수료생을 배출해 지역 농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 제6기 강소농 경영개선교육은 조농업경영컨설팅연구소가 주축이 되어 이론반과 현장 체험반 과정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편성해, 이론반의 경우 올해 2월1일(월)에 기본반을 시작으로 심화교육 2회 그리고 후속교육 5회 등 매월 첫째 주에 실시하며, 총 8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현장체험반 교육은 국내 선도농가 우수사례 중심 벤치마킹 등 다양한 현장체험 교육을 실시해 농가경영개선에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후속교육은 교육생 가가호호 농가현장을 방문해 1대1 컨설팅 교육을 실시 후 컨설팅 결과는 모바일 홈페이지를 구축해 농산물 판매 및 마케팅 개선에 활용, 농산물 유통혁신을 꾀하며 SNS를 활용한 농산물 판매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농가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