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직영, 실주행연비 시험단 ‘에코서포터즈’ 8기 모집…주유비 월 30만원 지원
2016-03-07 10:45
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국내 최대 중고차 매매 전문기업 SK주식회사 엔카는 실주행 연비 소비자 시험단 ‘에코서포터즈’ 8기를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에서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SK엔카 직영몰에서 운영하는 ‘에코서포터즈’는 보유 차의 실주행 연비를 측정해 주행거리, 주행지역(도심 및 고속도로), 운전습관 등을 공유하는 소비자 시험단으로, 매 기수당 10명이 3개월간 활동한다.
활동 기간 중에는 평소 주행습관에 따라 시내 또는 고속주행을 월 1000㎞ 이상 해야 하며, 매월 2회 이상 연비 측정자료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연비는 가득 주유를 한 뒤 사용한 연료량과 주행거리를 비교해 측정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운전면허 취득 후 3년이 지난 운전자라면 보유 차종, 연식, 연료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최종 참가자는 21일 직영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한다.
한편, 에코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축적된 연비 자료는 직영몰 홈페이지 실주행 연비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각 모델의 공인 연비와 실주행 연비를 함께 제공해 SK엔카 직영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쉽게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