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뉴스〉'민간자격증 무료강좌 오픈 900명 몰렸다'…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강좌 '입소문'
2016-02-28 00:00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가 실시한 민간자격증 무료강좌 오픈 행사에 900여명이 몰렸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의 무료강좌가 대학 예비졸업생,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 등의 '스펙 쌓기'를 높는 맞춤형 강좌이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입소문을 통해 가입하는 회원가입자수와 이를 몇배 뛰어넘는 수강신청건수만 봐도 이같은 입소문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주요기업들이 신규 채용계획을 발표하면서 이런 입소문을 접한 취준생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A대 경영학과 ㄱ씨는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는데 시간이 너무 촉박해 스펙을 빨리 올리고 싶은 마음에 3개 무료강좌를 신청했다"고 말했다.
또 B대 특수교육과 ㄴ씨는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쓸 때 직무에 관한 이해도 부족하고, 기록할 내용이 없어 실제업무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 회원가입을 했다"고 전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성원에 힘입어 이달 말까지 무료수강 이벤트를 이어간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관계자는 "협회에서 실시하는 100% 무료수강 이벤트가 다양한 직종에서 이용될 수 있는 자격증을 가장 합리적으로 취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전망 좋은, 요즘 뜨는, 미래유망, 여성유망, 취업 필수, 노후대비, 따기 쉬운, 민간자격정보서비스 등 자격증 추천에 언급되는 자격증들의 취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자격증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상담사, 스피치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자격증에, 여학생들의 경우 아동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미술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진로코칭지도사 자격증 등 영유아를 위한 교육관련 자격증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측은 설명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은 100%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고 시험 응시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 직장인과 주부, 노인, 학생 등 다양한 연령층이 보다 손쉽게 접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특히 모바일로도 학습이 가능해 지루한 출퇴근 시간을 자기계발로 채우고 싶은 구직자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해당 자격증들은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재직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제 국비지원 무료교육 과정처럼 훈련수당은 지원이 되지 않지만 미래 전망 좋은 자격증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무료수강 방법은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홈페이지(www.uklea.com) 회원가입 시 쿠폰번호 '2016'’을 입력하면 총 19개의 민간자격증과정을 무료 수강할 수 있다.
다음은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민간자격증 과정이다.
▲전문가과정(취업준비) : 스피치지도사 자격증,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자격증, 프리젠테이션전문가 등
▲사회교육분야 : 심리상담사 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자격증, 진로코칭지도사 자격증, 한국사지도사 자격증 등
▲유아교육분야 :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독서지도사 자격증,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자격증,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안전교육지도사 자격증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