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나정숙 의원 등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개관 점검
2016-02-24 15:22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성준모) 나정숙 기획행정위원장과 전준호 기행행정위원회 위원이 23일 개관을 앞두고 있는 단원구 고잔동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를 방문해 개관 준비 사항을 점검했다.
나 위원장과 전 위원은 이날 오후 안산중앙도서관 관계자들 및 도서관 시설을 기부채납한 (주)안산레이크타운PFV 관계자들과 함께 도서관을 찾아, 시설을 둘러보고 개선사항을 논의했다.
오는 5월 개관을 앞두고 있는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단원구 고잔동 782-1번지 소재)는 안산에서 처음 선보이는 미디어 및 영어 특화 도서관으로, 수준별 영어 전문 도서와 영어 온라인학습프로그램, UCC 스튜디오, 영상·음향 편집실 등을 갖춰 세계화·정보화 시대에 걸맞은 전문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신도시 주민들을 위한 자료실 열람석 확보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공간 및 프로그램 제공, 2층 유아·어린이영어자료실로 이어지는 계단 안전성 확보 등의 사항을 당부하고 아울러 도서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은 만큼 현수막과 안산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를 강화해 줄 것을 요청했다.
안산중앙도서관과 레이크타운PFV 측도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전문 도서관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개관 전까지 시설 보완과 자료 확충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