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동영상 ‘조회수’ 공개 서비스 개시
2016-02-12 17:07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인스타그램이 동영상에 대한 조회수 공개를 시작했다.
인스타그램 동영상의 영향력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동영상 조회수 표기는 12일부터 일부 사용자를 시작으로 점차 확대돼 수주 내 모든 사용자에게 적용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 4억명에 달하는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의 지속적인 동영상 조회수 공개 요청에 부응하고, 보다 직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동영상 조회수 표기는 인스타그램에서 사용자들이 어떤 방식으로 소통하는지에 대해 보다 포괄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영상 편집의 신’이라 불리는 잭 킹(Zach King)의 비디오부터 세계 각지의 패션위크 마다 디자이너들이 공유한 다양한 모습들까지 인스타그램에서 동영상을 통해 공유되는 창의적이고 재밌는 순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인스타그램 동영상은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에게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광고 수단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이와 같이, 브랜드 이미지 수립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동영상 조회수의 표기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과 교류하는 다양한 브랜드가 자신의 팬들이 동영상을 통해 어떻게 소통하는지 보다 깊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동영상 조회수는 동영상이 3초 이상 재생되는 수를 기록한 수치로, 기존 ‘좋아요’ 수가 표기되던 위치에 보여진다. ‘좋아요’ 수는 동영상 조회수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하루에 500억 건의 동영상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잭킹과 같은 사용자들은 물론 다양한 기업들까지 자신이 전달하는 동영상의 영향력을 좀 더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동영상 조회수 기능이 업데이트된 7.16버전은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