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16년 의왕아카데미 새롭게 시작
2016-02-12 10:17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오는 25일을 시작으로 2016년 의왕아카데미를 새롭게 시작한다.
국내 유명강사와 사회 저명인사들을 초청, 한달에 한번 무료 강연으로 펼쳐지는 의왕아카데미는 전 시민이 배움의 기회를 접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시민 평생학습 도모의 일환으로 의왕시가 2006년부터 매년 지속하고 있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도 오지여행가 한비야, 시인 용혜원, 류종형 교수 등 분야별 최고의 강사들이 초청돼 다양한 주제로 알찬 강연을 펼치며, 1년 동안 약 4,000여명의 시민들이 의왕아카데미를 다녀가는 등 높은 인기를 끌었다.
공병호 박사의 ‘성공하는 인생경영’, 함익병 원장의 ‘피부와 건강’, 서울백병원 강재헌 교수의 ‘뱃살건강’, 김창옥 대표의 ‘유쾌한 소통의 법칙’, 이병준 박사의 ‘기타로 풀어가는 가족행복이야기’ 등 각종 방송 및 기관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인기를 얻고 있는 강사들이 줄줄이 초빙돼 강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오는 25일 여성회관 3층 공연장에서 열리는 2016년 첫 의왕아카데미에서는 자기경영의 최고 전문가, 1인 기업 CEO로 손꼽히는 공병호 박사(공병호 경영연구소장)가 자기계발을 통한 성공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한편 의왕아카데미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