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교육대학교, 오스트리아 티롤 교육대학교 단기교육실습 실시
2016-02-04 07:44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경인교대(총장 이재희) GTU 사업단은 지난1월 24일부터 2월 2일, 8박 10일에 걸친 「오스트리아 티롤 교육대학교 단기교육실습」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실습은 경인교대 교무처장 이명규 교수와 교육연구원장 장준호 교수의 인솔 하에 총 15명의 재학생이 참가하였으며 글로벌 교원양성 사업(GTU사업)의 핵심 추진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었다.
티롤 교대 단기교육실습 프로그램은 학부 수업 참관, 발표 및 토론, 실습 초등학교 수업 참관 및 수업 실연, 문화체험 등 유럽의 초등교육 및 교원양성 관련 풍부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금번 교육실습은 유럽권 대학교에서 실시된 최초 교육실습이라는 점에 의의가 있으며 추후 에라스무스 장학 프로그램 연계 교환학생 사업이 적극 논의되고 있어 양 대학 간 교류활성화 전망은 더욱 밝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경인교육 대학교 학생단은 오스트리아 티롤 교육대학교 학부수업 및 에라스무스 교환학생 수업에 참여하여 한국의 교육시스템 및 한글 등을 소개하며 티롤 교대 학생들과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였으며 양국의 교육제도 및 문화에 대하여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생들은 티롤 교육대학교 실습초등학교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직접 수업시연을 하고 보조교사로 수업 운영에 참여하는 등 유럽의 생생한 교실현장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