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차관 '과기 창가(科氣 創可) 현장톡!'... 과기한림원·경기창조경제센터 방문
2016-02-02 17:42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홍남기 미래창조과학부 제1차관은 2일, 한국과학기술한림원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과학기술 분야의 석학 등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먼저 우리나라 과학기술 부문의 최고 석학 학술기관인 한림원을 방문하여 과학기술의 발전을 위해 각 분야 연구일선에서 헌신해 온 석학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과학기술 아카데미로서 한림원의 고유 역할을 통해 우리나라 과학기술 발전과 창조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림원은 간담회를 통해 △정부의 과학기술 주요 현안에 한림원 정책연구 및 자문 활용 △‘과학기술유공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시행과정에서의 한림원의 참여 △남북한 협력을 위한 과학기술분야에서의 한림원의 역할 등을 건의했다.
이어 판교테크노밸리를 거점으로 ICT기반 융합 신산업 창출과 혁신센터 유망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있는 경기센터를 방문해 홍채인식 솔루션 개발업체 이리언스(대표 김성현), 잡음제거 스마트 이어셋 해보라(대표 신두식) 등 K-챔프 랩 입주기업들과 만나, 지난해 혁신센터 글로벌 진출의 가시적 성과 등을 청취하고 기업들에게 대표적인 글로벌 성공 모델이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당부했다.
홍남기 차관의 현장 방문과 간담회는 "과기 창가(科氣 創可) 현장톡!"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주 1회 개최해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