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요리 연구가 백종원, 홍보대사 위촉
2016-01-29 11:19
- 내달 4일 ㈜더본코리아와 상생발전을 위한 MOU 체결 -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 예산군이 ‘외식업계의 미다스 손’으로 총 36개 브랜드 국․내외 970여개 매장을 이끄는 ㈜더본코리아의 대표이사이자 ‘먹방’, ‘쿡방’ 열풍을 이끌며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는 요리연구가 백종원(51)씨를 내달 4일 군 홍보대사로 위촉한다.
29일 군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30분부터 군청 제1회의실에서 황선봉 군수와 백종원 대표이사, 김영호 군 의회 의장을 비롯해 군 의원과 더본코리아 관계자, 부서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더본코리아와의 MOU 체결 및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와 온천대축제, 제12회 예산벚꽃전국마라톤대회, 제68회 충남도민체육대회 등 전국단위 행사가 개최되는 ‘예산 방문의 해’에 발맞춰 군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경제와 문화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진행된다.
특히 고향 발전을 위해 흔쾌히 홍보대사 위촉을 수락한 요리연구가 백종원씨는 올해 개최되는 각종 행사와 지역의 관광자원 및 농․특산물 등을 전 국민에게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농산물을 이용한 음식문화의 발전으로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한편 특성화된 지역 인재 육성 및 ‘독거남’부터 ‘주부 9단’까지 폭 넓은 인기를 얻고 있는 ‘대세남’ 백종원씨를 활용해 군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중부권 최고의 문화관광 거점 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