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준법지원센터 연천 구석기축제 지원 사회봉사

2016-01-28 15:47

[의정부준법지원센터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의정부준법지원센터(센터장 양봉환)는 27일 연천군이 개최한『2016. 구석기 겨울여행』행사 종료에 따른 행사장 정리 인력지원 요청을 접수 받고 사회봉사자 20명을 투입하여 행사장 정비 사회봉사 국민공모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사회봉사 국민공모 프로그램은 연천군선사관리사업소에서 지난 2일부터 24일까지 연천 전곡리 유적지 일원에서 진행한 “구석기 겨울여행”행사 종료 후 행사장 철거 및 환경정비에 필요한 인력을 의정부준법지원센터에 국민공모 사회봉사 방식으로 신청하여 이루어지게 됐다.

법무부는 국민들로부터 지원이 필요한 분야에 대한 신청을 받아 심사 후 사회봉사 대상자를 투입하는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개인이나 단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 또는 준법지원센터(보호관찰소)에 신청하면 된다.

연천군선사관리사업소 전기현 관리팀장은 “자원봉사 대학생들이 철수하여 행사장 뒷정리에 걱정이 많았는데 20명이나 되는 사회봉사자가 한꺼번에 와서 도움을 주어 매우 고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고, 양봉환 센터장은 “앞으로도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지역주민과 소외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