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주식시장 핵심...뜨거운 관심 끄는‘국제유가’?!

2016-01-07 10:00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전문가들이 올해 국내 주식시장 전망을 내놓으면서 유가 흐름을 예의주시하고 있는 것은 유가가 선진국 통화정책의 좌표 역할을 할 뿐 아니라 오일머니 흐름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LIG투자증권은 5일 국제유가를 선진국 통화정책 다이버전스(divergence), 중국 이슈와 함께 올해 주식시장을 좌지우지할 수 있는 핵심 대외변수 키워드로 꼽았다.

유가 반등으로 물가가 상승하면 유럽중앙은행(ECB)의 추가 부양책은 무산되고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기준금리 인상 속도는 차질 없이 진행되는 시나리오를 그려볼 수 있다.

유가 하락은 산유국의 재정악화로 이어지고 산유국들은 부족한 재정을 메우기 위해 국부펀드의 자산을 회수할 가능성이 크다. 국부펀드는 특성상 자산 운용규모와 보유자산 유형, 투자전략 등을 비공개로 하고 있어 국내 증시의 불확실성이 커질 수 있으며, 유가 하락으로 재정난을 겪고 있는 산유국들이 연쇄 디폴트(채무불이행)에 빠질 가능성도 예의주시해야 할 부문이다.
 

[사진 = '팍스넷 스탁론']



한편, 요동치는 주식 시장에서 투자계획을 세우고 있는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최저 연 3.0% 저렴한 이자로 최대 3억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팍스넷 스탁론이 눈길을 끌고 있다. 팍스넷 스탁론은 전종목 집중투자/ 신용ㆍ미수 대환이 가능하다.

또 스탁론은 국내 메이저 증권사들과 저축은행 등 금융 업계의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상품으로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수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이며,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신용등급에 차등없이 누구나 업계 최저금리 수준인 연 3.0%의 비용으로 투자원금의 400%까지 투자가 가능하다.

반대매매에 임박한 계좌 및 미수동결계좌도 실시간으로 미수/신용 상환 및 상담전화(1644-8314)를 통해 상품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무엇이든 문의할 수 있고, 전문 상담원이 장중 언제든 진행을 함께 도와주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실시간 미수/신용상환, 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매수가능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paxnet.moneta.co.kr/stock/stockLoan/event/stockLoanGuide.jsp?mediaCode=j&orgCode=8&phoneNum=1644-8314

[No.1 증권포털 팍스넷] 1월 7일 핫종목
- 슈넬생명과학, 셀트리온, 한화케미칼, LG화학, 세종텔레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