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정가> 손인춘 의원 2015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2015-12-16 14:56

[사진=손인춘 국회의원]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손인춘 의원이 16일 (사)한국유권자총연맹 주최, 국제문화교류진흥회가 주관한 19대 국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2015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손 의원은 새누리당 우수 국감위원, 연합매일신문이 주최하고 국회신문·코리아뉴스·대한뉴스 등이 주관한 2015 대한민국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대상에 이어 올해만 벌써 국정감사 3관왕에 오르는 영예를 안게 됐다.

(사)한국유권자총연맹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법인으로 매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인 손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1조 8천억원 규모의 예산이 투입되는 우리 공군의 주력전투기 KF-16의 성능개량사업이 중단된 것을 밝혀내 적기 전력화를 유도했다. 또 우리 군이 제초작업을 위해 사용하는 제초제에 2급 발암물질이 포함돼 있다는 것을 밝혀내 국방부로 하여금 전량 회수토록 조치한 바 있다.

한편 손 의원은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이라는 과분한 상을 받게 되어 기쁨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도 느끼게 된다”면서 “더욱 열심히 하라는 채찍질로 알고 국회 국방위원으로서 우리나라의 국방경쟁력을 높이고, 국가안보를 수호하기 위한 관련 입법과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추진하는데 진력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