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전국 릴레이 청년창업콘서트 개최

2015-12-02 17:50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전주대학교는 성공한 벤처 CEO와 함께 청년들의 도전정신 고취 및 창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자 1일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25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창업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전국 6개의 창업선도대학(강원대, 계명대, 단국대, 인천대, 전주대, 제주대)이 협력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전주대는 4번째로 개최했다.
 

▲전주대에서 개최된 전국 릴레이 청년창업콘서트 현장[사진제공=전주대]


벤처 CEO특강과 토크쇼에는 아이디어 분야의 벤처 CEO ㈜억스코리아의 장진태 대표가 ‘Think Big, Start Small!’ 주제로 청중들과 소통하며 특강이 진행됐다. 토크쇼에는 윤필립 한국청년창업연합 회장이 패널로 함께 참석해 선배 창업가로서 청년들에게 창업에 대한 노하우와 궁금증을 해결해줬다.

㈜억스코리아 장진태 대표는 “걱정하기보다 고민하고 생각하라! 내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혼자가 어려우면 누구에게 도움을 청해야 할지, 막연하게 창업이 어렵다고 생각하지 말고, 내 아이디어를 세상에 내놓는다 생각하고 접근한다면 걱정하는 것보다 훨씬 긍정적인 변화와 발전이 있을 것이다”라고 청중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창업진흥원,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전주대학교가 주관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