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폴란드 비엘코폴스카주 농업전문가 초청
2015-11-23 17:30
- 도청 방문 그라보브스키 부주지사에 내년 연수 ‘초청장’ 전달 -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가 폴란드 비엘코폴스카주 농업 전문가들을 내년 개최할 ‘충청남도 농업기술 연수’ 프로그램에 초청했다.
안희정 지사는 23일 도청을 방문한 크쉐슈토프 그라보브스키(Krzysztof Grabowski) 비엘코폴스카주 부주지사를 만나 양 도·주간 우의 증진과 공동발전 방안을 협의하며, 농업 전문가 초청 제안서를 전달했다.
도는 지난 2002년 비엘코폴스카주와 자매결연을 맺은 후 모두 18차례에 걸쳐 160명이 상호 방문했다.
전달된 제안서에 따르면, 도는 선진 농업기술 전수와 전문가 교류 등을 위해 내년 비엘코폴스카주 농업 공무원 5∼7명을 초청, 도 농업기술원에서 10여일 동안 연수를 진행한다.
안 지사는 그라보브스키 부주지사를 만난 자리에서 지난 9월 비엘코폴스카주 농업 현장 연수는 우리 도 공무원들에게 유익한 경험이 됐고, 내년 농업기술 연수는 도와 비엘코폴스카주의 우호 협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협력을 펼쳐 나아가자고 말했다.
한편 그라보브스키 부주지사를 비롯한 크로토스친시 시장 등 방문단(6명)은 지난 22일 충남에 도착해 무령왕릉과 공산성, 백제문화단지 등을 살폈으며, 이날 도 농업기술원 현장과 예산 대흥 슬로시티를 방문한 뒤 안 지사를 만났다.
24일에는 충남테크노파크와 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산업시설을 시찰하고, 25일 오전 출국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