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시청 중 모바일 앱으로 쇼핑 정보 받으세요"... 쇼핑엔T 사운드 시범서비스

2015-11-19 11:21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태광그룹 계열 T-커머스 사업자인 쇼핑엔T는 19일부터 한 달 동안 쇼핑엔 T 채널을 시청하고 있는 시청자들에게 실시간으로 모바일 푸쉬 메시지를 보내주는 ‘쇼핑엔T 사운드’를 시범 서비스한다.

쇼핑엔T는 데이터방송형태의 쇼핑전용채널(티브로드 22번, KT 31번, HCN 29번)로서 TV방송, 통신, 유통이 결합된 양방향 홈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론칭한 ‘쇼핑엔T사운드’ 서비스는 쇼핑엔T 앱(안드로이드)을 모바일, 태블릿 등 스마트기기에 다운로드 받으면 이용할 수 있다.

사람이 들을 수 없는 비가청 음파에 정보를 담아 쇼핑엔T채널에서 송출하면, 쇼핑엔T 앱다운로드를 받은 시청자의 스마트기기가 적용 음파 정보를 듣고, 반응하게 된다. 음파가 적용된 영상이 나오면 스마트기기에서 쇼핑엔T에서 제공하는 이벤트 혜택 정보가 뜨게 된다.

향후 이 기술을 활용하면 TV 시청자의 행동 패턴을 파악하는 것은 물론 시청자 타게팅 상품 정보 제공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쇼핑엔T에서는 앱 홍보마케팅 이벤트를 오는 27일까지 9일간 진행한다. 이 기간 앱 다운로드 후 구매한 고객에게는 2천원의 적립금을 부여하고, 쇼핑엔T에서 처음 구매한 가입자에게는 추가로 3천원의 적립금 혜택을 주는 이벤트이다.

쇼핑엔T 성기현 대표는 “고객중심으로 채널을 통합하고, 일관된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도입해 고객 경험을 완성하는데 좀더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