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12월 모유수유교실 운영

2015-11-17 10:11
엄마사랑 담은 모유는 아기에게 최고의 선물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보건소는 다음달 7일부터 운영되는 모유수유교실 참가 희망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보건소는 성공적인 모유수유를 위해 임신부 및 모유수유에 어려움을 겪는 수유부들을 대상으로 매월 첫째 주 월요일 모유수유 교실을 운영해 왔으며 올해 마지막 모유수유교실은 12월 7일 진행될 예정이다.

모유수유는 아기에게 성장을 위해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고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며 인지 능력의 발달과 정서적 안정을 높이고 사회성을 향상시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엄마에게도 자궁을 수축시키고 산후 출혈을 줄이며 칼슘 대사를 촉진시켜 골다공증 발생이 줄어들고 유방암이나 난소암의 발생 빈도가 감소하는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산서구보건소 모유수유교실은 국제모유수유전문가의 도움으로 유선 및 유두관리법, 모유수유의 정확한 자세 시연 및 유방통증관리, 마사지방법, 젖 량 조절 방법 등 모유수유의 일반적 내용을 강의하고 동시에 참석자 개개인의 질의응답을 통한 몰입도 높은 모유수유 교육으로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일산서구보건소 모자보건팀(031-8075-4196)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