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동정> 이기권 고용부 장관 外

2015-11-05 15:21

▲박중신 서울의대 산부인과 교수가 최근 열린 제18차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2년이다.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는 산부인과 영역의 초음파 관련 교육과 연구를 통해 여성 건강 향상에 기여하자는 취지로 설립됐다.

▲건국대는 생명특성화대학 김동은 교수가 최근 대한화학회가 선정하는 '이대실 젊은 생명화학자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상은 생명화학 분야 연구활성화를 위해 생명공학연구소 이대실 박사의 이름을 따 올해 제정됐으며, 만 45세 이하 연구자 가운데 연구업적이 탁월한 생명화학자에게 수여된다. 김 교수는 최근 유전자 치료제 개발과 백혈병 신속 진단 가능성을 제시하는 연구로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대 산업공학과 홍성필 교수는 한국경영과학회가 주관하는 제6회 현우 곽수일경영과학학술상을 수상했다. 경영과학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학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홍 교수는 20여년 동안 다양한 산업분야에 최적화 기법을 적용해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은 5일 오전 서울 광화문우체국에서 열린 청년희망재단 현판식에 참여했다. 이 장관은 현판식에 함께 참여한 노·사·정 대표, 펀드 기부자 대표(박현주 미래에셋 회장, 가수 효린, 김태우 등) 및 멘토단 대표(송신근 기능한국인협회장, 김형용 조엘글로벌컨설팅 대표)와 만나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이기주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은 지난 4일 서울 중구 LW컨벤션에서 열린 '국내외 정보통신기술(ICT) 시장의 주요 이슈 및 전망 콘퍼런스'에 참석해 행사 관계자 등을 격려하고 주제발표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