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 베조스 아마존 CEO "2016년 한국에 AWS 데이터센터 설립할 것"

2015-11-05 09:40

[AWS]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세계 최대 클라우드 업체 아마존웹서비스(AWS)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내년 초 한국에 AWS 데이터센터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AWS는 한국에 설립될 데이터센터가 아시아 지역에서 5번째라고 소개했으며, 전 세계에서는 12번째 데이터센터라고 설명했다.  

AWS는 한국에 데이터센터를 설립하는 이유에 대해 "한국에는 이미 많은 수의 AWS 고객들이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으며, 자사 고객사로 넥슨, 게임빌,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삼성전자, SK플래닛, SM엔터테인먼트 등이 있다고 덧붙였다. 

AWS는 블로그에서 "이들 주요 고객 뿐만 아니라 많은 고객들이 한국 내 데이터센터 개설을 요청해왔다"면서 "데이터센터가 설립되면 국내 수 많은 스타트업, 기업 고객과 파트너사 그리고 정부 기관, 대학 등 교육 기관에게 더욱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AWS는 "새로운 한국 데이터센터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도 뛰어난 인터넷 속도와 연결성을 가진 국내 인터넷 기반과 연계해 고객들이 더 빠르게 웹 서비스와 모바일 앱, 게임 서비스,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한, AWS는 데이터센터를 통해 다양한 소프트웨어 업체와 온라인 서비스 제공사들이 차세대 소프트웨어 서비스(Software as a Service)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이를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고객에게 서비스할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