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V3, ‘OPSWAT 골드 인증’ 획득

2015-11-03 09:32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안랩은 기업용 통합 PC 보안 솔루션 ‘V3 인터넷 시큐리티 9.0 (V3 Internet Security 9.0, 이하, V3 IS 9.0)’이 미국 보안 기술업체 OPSWAT(이하 옵스왓)이 실시한 안티멀웨어(Anti-Malware), 방화벽(Firewall) 부문 테스트에서 골드(Gold)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옵스왓 인증은 독립 보안 소프트웨어와 네트워크보안 장비 간 호환성 수준을 인증하는 것이다. 안랩의 이번 골드 인증 획득은 V3 IS 9.0이 시스코, 주니퍼네트웍스, F5네트웍스, 시트릭스(CITRIX) 등 글로벌 네트워크보안장비 업체들의 네트워크접근제어(NAC), 네트워크 접근 보호(NAP), 가상사설망(VPN) 솔루션 등과 높은 수준의 호환 및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V3 IS 9.0’은 안티멀웨어 부문에서 전체 시스템 검사 시간, 실시간 감시 상태 여부 등 모든 평가 항목 기준을 충족했다. 또한 방화벽 부문에서도 악성 응용프로그램 테스트 및 방화벽 설정 기능 등의 기준을 모두 충족해 인증 등급 중 가장 높은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이호용 안랩 연구소장은 “다양한 IT시스템 환경 하에서 안정적인 보안성을 제공하는 것은 보안의 핵심 중 하나”며 “이번 인증으로 V3 IS 9.0이 다양한 네트워크 보안 환경에서도 최고수준의 호환성을 갖춘 것으로 입증됐다”고 말했다.

한편 안랩의 ‘V3 IS 9.0’은 안랩의 클라우드 기술인 ‘안랩 스마트 디펜스(AhnLab Smart Defense)’ 기반의 강력한 악성코드 탐지 기능과 '행위기반 진단'과 '평판기반 진단' 등을 제공하는 다차원 분석 플랫폼을 탑재해 높은 악성코드 대응력을 제공한다.

또 엔진 크기와 검사 시 PC의 시스템 부담을 대폭 감소시키고, 검사속도는 빨라졌다. ‘V3 IS 9.0’은 자사의 기존 제품인 ‘V3 IS 8.0’이 한층 업그레이드 된 제품으로 2014년 9월부터 AV-TEST 인증을 꾸준히 획득을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