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4회째 수상

2015-11-02 12:28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기초단체부문 ‘우수상’

[사진제공=광명시청 ]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광명시(시장 양기대)가 지난달 30일 열린 2015년 제6회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기초지방자치단체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한 이번 블로그 어워드에서 콘텐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및 UI 등 4개부문 18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6회째로 블로그를 활용해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콘텐츠로 인한 소비자 및 시민과 공감· 소통하는 활동에 두각을 보인 기업과 공공기관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광명시 공식블로그 ‘광명시민공동프로젝트(bloggm.tistory.com)’ 는 지난 2011년 5월에 개설해 270여명의 시민필진이 직접 재미와 공감이 가는 콘텐츠를 제작해 함께 만들어 가는 시민참여형 소통채널로 인정받아 2011년 최우수상에 이어 올해로 4회째다.

또 시민과의 진솔한 소통을 위해 인터넷신문(생동감),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도 활발히 운영하여 소셜특별시 광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심재성 홍보실장은 “광명의 모든 이야기는 블로그로 통할만큼 시민과의 활발한 소통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면서 “시에서 운영하는 SNS를 시민이 원하는 다양한 정보와 감동을 줄 수 있는 콘텐츠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