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신도시 단독주택용지 ‘하이빌리지’ 분양

2015-10-30 08:57
단지 주변 연이은 분양 대박…단독주택용지 중 최고 입지
전용면적 238~495㎡로 구성, 최고 3층까지 지을 수 있어

광교신도시 단독주택 ‘하이빌리지’ 조감도. [이미지=시재건설 제공]


아주경제 백현철 기자 =  수도권 ‘블루칩’ 택지지구인 광교신도시에 블록형 단독주택용지가 공급될 예정이다. 광교산 자락 광교웰빙타운에 자리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시재건설은 광교신도시 웰빙타운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F3-2블록 단독주택용지 하이빌리지를 분양할 예정이다. 

하이빌리지는 경기도지사 공관과 수원시장 공관 부지가 자리한 만큼 입지여건이 뛰어나다. 광교산 자락에 들어서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또 광교산은 산책로 등이 잘 발달돼 있어 아침, 저녁으로 걸어서 산책과 운동이 가능하다.

편리한 교통도 강점이다.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교차지점에 자리했다. 동수원 IC, 광교 IC, 신대 IC를 이용해 서울 강남은 물론 수도권 광역도시로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내년 2월 개통을 앞두고 있는 신분당선 연장선 경기대역이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신분당선을 이용하면 강남까지 30분대 도달 가능해진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자랑거리다. 이마트 광교점, 롯데마트 광교점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유럽형 스트리트 쇼핑몰인 아브뉴프랑 광교점도 가깝다. 아주대학병원도 인근에 있어 편리한 생활여건을 갖췄다. 광교초, 광교중이 인근에 있으며 수원시립 광교 홍제도서관이 가까이 있어 교육 여건도 훌륭하다.

하이빌리지는 238~495㎡(이하 전용면적 기준)으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건폐율 50%에 용적률 80%로 최고 3층까지 지을 수 있다. 가구별 개인 전원이 제공되며 분양 가격은 5억8000만~13억 원이다. 

계약금과 중도금은 분양가격의 각각 10%씩이며, 하이빌리지의 홍보관은 광교웰빙타운 상가 단지 내 골드클래스Ⅱ 1층에 마련됐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수도권 주변 신도시 내 단독주택용지 경쟁률이 수천 대 일의 경쟁률을 기록할 만큼 단독주택 수요가 풍부하다” 며 “하이빌리지는 최근 1순위에서 높은 경쟁률로 청약을 마친 ‘광교파크자이 더 테라스’와 인접해 있어 입지여건은 이미 입증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