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해운,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Korea) 운수부문 4년 연속 편입

2015-10-28 16:55
국적선사 최초, 4년 연속 DJSI Korea 운수(Transportation) 부문 편입
한진해운, 앞으로도 책임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다양한 활동 펼칠 것

김태훈 한진해운 상무(좌측)와 공동주관사인 에도아르도 가이(Edoardo Gai) 로베코샘(Robeco SAM)의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진해운 제공]


아주경제 양성모 기자 = 한진해운이 28일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2015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시상식에서, 국적 선사로서는 유일하게 4년 연속 DJSI Korea 운수부문(Transportation) 편입 기업으로 인증되는 영예를 안았다.

DJSI란 세계적으로 최고의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지속 가능경영 지수로 기업의 재무적 성과, 사회 공헌, 윤리경영, 환경경영 등 기업의 경영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속 가능성을 측정한다.

한진해운은 경영 성과를 비롯해 △윤리·투명경영 △상생경영·사회공헌 △환경 및 녹색 경영 활동 △고객에 대한 의무와 책임 등을 담은 ‘지속 가능보고서’를 2006년부터 격년으로 발행하고 있으며, 회사의 다양한 정책과 성과를 고객 및 이해 관계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해 오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로, 한진해운은 2012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DJSI Korea에 편입됐으며, 특히 2009년에는 DJSI Korea 운수 부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진해운측은 “앞으로도 꾸준한 지속가능경영 노력을 통해 주주, 구성원, 고객의 신뢰에 부응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책임 있는 글로벌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