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꼬미 건강 체조’ 동영상 개발

2015-10-28 08:05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인천시 부평구(구청장 홍미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대상 ‘꼬미의 건강한 체조’ 동영상 제작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동영상은 ‘골고루 먹어요’ (원곡:열꼬마 인디언) 노래에 맞춰 어린이의 성장과 관련된 여러 가지 체조 동작으로 구성된 약 3분 정도의 영상으로 ‘골고루 먹기’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담았다.

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옥주)는 운동 프로그램 개발업체인 머스트 바디디자인과 체조 개발을, 경인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와는 음원 제작을 협력하여 이번 사업을 진행했다.

이 동영상은 부평구 전체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만들었으며, 특히 센터에서 진행하는 비만예방 어린이캠프 ‘건강 짱! 몸 짱!’ 프로그램과 연계, 어린이의 성장 및 비만예방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추후 저작권을 등록할 예정이며 어린이 방문교육 및 여러 교육에 적극 활용하고,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 배포할 방침이다.

부평구 관계자는 “이 동영상이 어린이들의 영양교육에 활용되어 올바른 성장 및 골고루 먹기의 중요성 인식과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719-7810)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