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정연구원, 27일 '시민연구성과 발표회' 개최

2015-10-23 15:09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수원시정연구원(원장 손혁재)은 오는 27일 연구원에서 ‘2015년 시민과 함께하는 연구사업’의 결과를 공유하는 ‘시민연구성과 발표회’를 개최한다.

 시민과 함께하는 연구사업은 시민들이 실생활에 필요한 정책현안을 발굴하기 위해 연구를 진행해 왔는데,지난 3월 연구과제 제안자를 모집하고 제안과제의 심사를 거쳐 △전환도시를 위한 수원시의 과제와 전망 △수원인문학도시조성을 위한 책 읽어주기 활성화 방안연구 △지속가능한 마을만들기를 위한 수원 마을르네상스 실태조사 등 10건의 과제가 선정됐다.

 과제 제안자들은 연구원과 협약을 맺고 6개월간 직접 연구를 진행했으며, 이날 발표회에서는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시민연구결과를 시정에 반영할 수 있는 방안 찾는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발표회에는 손혁재 원장을 비롯해 수원시민의 목소리위원회 등이 참석할 예정인데,수원시정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자세한 사항은 연구원 홈페이지(www.suwon.re.kr)을 참고하면 된다.

연구원 관계자는 “연구성과 발표회를 통해 시민과 정책실무자들 간의 직접적인 소통으로 정책활용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발표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