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파워블로거, 부산에서 '왕비의잔치' 만나다

2015-10-21 14:57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국립부산국악원(원장 서인화)은 지난 20일 '왕비의잔치' 공연에 전국의 파워블로거들을 초청했다. 이번 행사는 부산광역시가 주최하는 ‘2015 부산사랑 파워블로거와의 만남’의 일환이다.

초청된 파워블로거들은 이날 저녁 8시, 해운대 그랜드호텔에서 왕비의잔치 공연을 관람하고 이어 국립부산국악원 김명석 장악과장 등 공연관계자들과 함께 공연의 기획의도, 진행과정 중 에피소드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전국의 파워블로거들이 왕비의잔치 공연 관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국립부산국악원]


공연을 관람한 파워블로거 김대영씨는 "한국전통공연을 한자리에서 다양하게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고 특히 대례복 장면이 기억에 오래 남는다"고 감상을 전했다. 또한 허유진씨는 "외국인뿐만 아니라 내국인들도 쉽게 접할 수 없는 공연" 이라며 "우리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아 많은 사람들이 즐겼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2박 3일 동안 부산 곳곳의 도시브랜드와 관광자원을 블로그를 통해 알리기 위해 부산시가 개최한 행사다. 이번 행사 참가자들은 공모를 통해 선발된 하루 방문객 1,000명 이상의 파워블로거로 이번 팸투어를 통해 자신의 블로그에 부산을 알릴 예정이다.

한편,<왕비의 잔치>는 부산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한국 전통공연예술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지역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된 작품으로 월요일을 제외한 평일 저녁 8시, 주말·공휴일 오후 5시에 해운대그랜드호텔 왕비의잔치 전용극장에서 12월 27일까지 공연된다. 공연료는 전석 20,000원(정가)으로 국립부산국악원 누리집 (http://busan.gugak.go.kr) 과 인터파크 (www.ticketpark.com)에서 예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