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양희 미래부 장관, 국가과학기술심의회 위원들과 간담회 개최

2015-10-04 12:00

최양희 미래부 장관이 2일 저녁 서울 강남구 선릉역 인근 식당에서 국가과학기술심의회 위원들과 만찬을 하고 있다. 왼쪽줄 앞부터 박태현 국가과학기술심의회 위원(서울대학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장), 고건 국가과학기술심의회 위원(이화여자대학교 교수), 박필환 미래창조과학부 과학기술전략본부 성과평가혁신관. 오른쪽줄 앞부터 이장무 국가과학기술심의회 공동위원장(한국과학기술원 이사장), 최양희 미래부 장관, 최종배 미래창조과학부 과학기술전략본부장. (사진=미래부)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은 과학기술전략본부의 출범을 맞아 지난 2일 국가과학기술심의회 공동위원장과 만찬을 겸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장무 국가과학기술심의회 공동위원장, 최종배 초대 과학기술전략본부장 등 8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최 장관은 과학기술전략본부 출범의 의의를 설명하고, 과학기술전략본부의 효율적인 국가과학기술심의회 지원 방안과 향후 역할 등에 대해 논의했다.

미래부는 지난 9월25일 국가과학기술심의회의 범부처 과학기술 종합 조정 기능 강화와 정부 연구개발 혁신 추진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기존 국가과학기술심의회 지원조직을 과학기술전략본부로 확대, 개편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