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10월 분양
2015-09-27 08:00
국내 최초 공동주택 에너지효율등급 ‘1++’ 인증 예정의 에너지 절감 아파트
아주경제 강영관 기자 = 현대건설이 다음달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6·8공구 A11블록(송도동 397-11)에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를 분양한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지상 17~36층 9개동, 전용면적 84~129㎡ 총 886가구 규모이다. 전용면적 △84㎡ 644가구(A·B·C·D) △99㎡ 232가구 △129㎡ 10가구(A·B) 등 중소형이 전체의 72% 이상을 차지하고, 총 7개의 다양한 주택형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국토교통부가 공모한 '제로에너지 빌딩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단지로 현대건설의 '에너지 하이 세이브 시스템'을 적용해 국내 최초 공동주택 에너지효율등급 '1++' 인증 예정의 에너지 절감형 아파트로 조성된다.
단지 동측에 인접해 있는 워터프론트 호수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추진 중인 송도 워터프론트 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곳이다. 이 주변으로는 복합 수변 상업공간인 워터프런트 콤플렉스와 인공해변, 복합마리나 리조트 등이 조성될 계획으로 이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단지 서측으로는 서해바다 및 인천대교가 자리잡고 있어 실내에서 탁 트인 명품 파노라마 조망을 감상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송도국제도시 6·8공구 사업인 송도 랜드마크시티에 들어서는 첫 일반분양 아파트다. 송도 랜드마크시티는 580만여㎡의 부지에 2만 5000여 가구와 함께 국제 업무, 관광·레저, 주거 등이 조화된 국제도시를 조성하는 대규모 계획도시이다. 지난 6월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이곳에 송도국제도시의 발전을 견인할 새로운 핵심시설을 유치하고 MICE, 관광, 레저 등 서비스 산업을 유치할 것으로 계획을 밝혔다.
교육시설로 신설 예정인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도서관 등이 들어서며, 이미 조성돼 있는 센트럴파크 인근의 다양한 상업시설과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포스코 자사고 등으로도 통학 할 수 있다.
교통여건으로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역인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이 신설될 예정이며, 제3 경인 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아암대로, 인천대교, 제1,2 경인고속도로 등이 가까워 인천 도심을 비롯해 수도권으로 접근이 우수하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에너지 절감 효과와 명품 파노라마 조망권을 확보한 브랜드 아파트로 송도국제도시의 새로운 중심축이 될 것"이라며 "송도 랜드마크시티 첫 일반분양 아파트인 만큼 현대건설이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 5번 출구 인근(인천 연수구 송도동 8-23번지)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