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스토어북스, OSMU 콘텐츠 공모전 개최
2015-09-13 14:03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 T스토어북스가 개성 있는 작가 및 작품 발굴을 위한 웹툰 및 웹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상작에는 각 500만원의 상금과 Tstore 정식 연재, 영화 판권 계약 기회가 제공된다.
T스토어북스와 다우기술이 함께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내달 31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작품의 창작 권리를 보유하였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신인 및 기성작가들에게 기회의 문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단, 국내외 미발표 신작에 한하여 참여 가능하며, 블로그 등을 통해 이미 연재했던 작품은 응모가 불가하다.
웹툰의 경우 드라마, 로맨스, 판타지, 무협 등 전체 이용가 작품 내에서 공모 가능하며, 성인물은 공모 대상에서 제외된다. 웹소설은 성인물을 포함한 모든 장르를 자유롭게 공모 가능하다.
웹툰 분야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서, 저작권 동의서, 신청서와 1회분 이상의 원고 파일로 접수 가능하고, 웹소설 분야는 신청서와 4회분 이상의 원고파일을 이메일 (tstorebook@outlook.com)로 제출하면 된다.
웹툰의 경우 11월 1일에 공모작이 공개되며, 웹소설은 등록과 동시에 Tstore에서 유료로 판매될 예정이다. 11월 25일까지의 독자 평가 70%와 운영자 평가 30%를 합산하여 당선작을 선정, 12월 4일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웹툰·웹소설 각 한 작품씩 선정 예정이며, 본선 진출작은 웹툰 3편, 웹소설 10편 내외로 선별 예정이다. 등록과 동시에 Tstore에서 유료 연재가 되는 웹소설과 더불어 웹툰의 경우도 수상작을 비롯한 본선 진출작에는 Tstore 및 T스토어북스에서 일정 원고료와 함께 정식 연재 기회를 제공한다. 수상작 및 본선 진출작 중에는 영화 판권 계약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서 다운로드는 http://m.tstore.co.kr에서 만화 카테고리_오늘의 웹툰 내에 있는 배너를 통해 가능하며, tstorebook@outlook.com을 통해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