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동정> 박원순 서울시장 外
2015-09-10 15:21
▲황영기 한국금융투자협회장은 10일 방한 중인 훌리오 벨라르데 페루 중앙은행 총재 등 자본시장 대표단과 간담회를 갖고 양국 자본시장 및 금융투자 산업의 상호 투자 확대 등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손희송 서울대교구 주교가 9일 오후 가톨릭대 성의교정 마리아홀(서초구 반포동)에서 미사를 하고 가톨릭학교법인 담당 교구장대리 겸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상임이사로 취임했다. 손 주교는 앞으로 가톨릭학원에 속해있는 계성초교, 계성여고, 동성중·고등학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등 8개 부속병원, 평화종합건설, 미셸푸드의 운영을 총괄한다.
▲유재훈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은 10∼11일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열리는 제12회 유라시아예탁결제회사회의(AECSD)에 참가해 '아시아의 CSD: 미래와 도전'을 주제로 발표한다고 예탁결제원이 10일 밝혔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10일 오후 서울광장에서 '2015 함께서울 정책박람회' 개막행사인 '스케치북 토크쇼- 원순씨! 나! 할 말 있어요'에 참석해 시민 100명과 서울시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박 시장은 이날을 시작으로 12일까지 3일간 서울광장에서 시민과 만난다. 박 시장은 앞서 오후 1시에는 은평구 서울혁신파크에서 열리는 '마을만들기 지방정부협의회 출범식'과 '2015 서울마을박람회 및 제8회 마을만들기전국대회' 개막식에 참석했다.
▲이석태 세월호 특별조사위원장이 10일 전남 진도군 세월호 사고 해역과 유가족들이 있는 동거차도를 방문했다. 이 위원장은 세월호 인양을 준비 중인 상하이샐비지 바지선에 승선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인양 현장이 보이는 동거차도에 머무는 유가족들을 만나 면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