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센터, ‘글로벌CEO무역아카데미’ 입교식 개최

2015-09-10 14:31

[사진=경기중기센터 제공]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중기센터는 9일 센터 연회장에서 ‘글로벌CEO무역아카데미 5기 입교식'을 개최했다.

 ‘글로벌CEO무역아카데미’는 도내 중소·중견기업 CEO의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고, 전략적인 해외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한국외대와 공동 운영하고 있다.

 대상자로 선정된 33명은 향후 2개월간 △동유럽 동남아 아프리카 등 주요 수출지역의 비즈니스 문화 이해 △국가별 마케팅 진출전략 △리더십 특강 △경제이슈 특강 등을 교육받게 된다. 이 밖에 신흥국가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기업 방문, 전략적 해외진출 방안 모색을 위한 현지특강 및 이문화 체험 등 해외 연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또한, 정규과정 외에도 경기중소기업센터 교육지원팀에서 유로로 운영하는 핵심무역실무, 성과창출 리더십 등의 실무교육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기수 간 총동문회 및 1박 2일 워크숍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무역아카데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교육지원팀(031-259-606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글로벌CEO무역아카데미’는 2011년부터 시작해 지난해까지 11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수료생들은 지속적인 네트워크 교류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4기 수료업체 중 P사와 I사는 베트남 해외공동법인을 설립해 다음 달부터 영업실적이 발생할 예정이라고 한다.